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행정서비스헌장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 이행표준

1. 교육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교육원 입구에 환영 플랭카드 및 입간판을 설치 교육생 입소시 즐거움과 편안함을 주겠습니다.

건물 안내도를 설치하여 교육생에게 시설 이용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직원은 항상 본원의 원복을 입고 교육생이 필요한 부서나 직원을 5분이내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쾌적한 환경조성

교육생 이용시설을 1일 2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항상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겠습니다.

남·여 화장실에 벽걸이용 격언 케이스를 여러 종류로 부착 교육생이 사색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깨끗한 화장실 이용을 위해 1주일에 1번씩 소독을 실시하겠습니다.

일반쓰레기는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당직자가 매일 수거하겠습니다.

음식물쓰레기는 오전 6시부터 9시 사이에 매일 분리 수거하되 가축 사육농가에 공급하여 재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재활용품(종이, 캔, 병, 플라스틱, 고철 등)은 평소 분리수거 할 수 있도록 종류별 분리함을 설치하여 매주 금요일에 전체 분리 수거하겠습니다.

3. 교육생 지도

교육시간 강의 사용언어는 항상 표준말, 고운말로 예사 높임의 경어를 사용하겠습니다.

모임 시 교육생 이름을 부르지 않고 학생장, 반장, 생활실장, ( )번 교육생 등이라 호칭하겠습니다.

안내방송은 부드럽게 알맞은 음량으로 간결하게 하겠습니다.

집단 지도 때 교육생 앞에서는 사담이나 농담을 삼가겠습니다.

교육활동시 불편한 사항이나 개인상담을 원할 때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상담에 응하여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 교육요원은 지속적인 연수를 개최하여, 시대변화에 대응하는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함께 살고, 위하여 살고, 먼저 베푸는 자세로 교육생을 지도하겠습니다.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건강과 안전저해 요인을 제거 사전예방에 주력 하겠습니다.

야간에도 비상차량을 대기하여 만일의 응급사태에 대비하겠습니다.

잘못된 교육생 편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및 보상

교육생을 대하는 직원의 자세가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

연락을 하시면 해당 공무원을 즉시 주의 및 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업무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불친절, 불만족을 느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및 고객카드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 하겠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대한 조치 계획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후 게시판등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주소 (우 52441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미송로 483번길 4-35 경상남도교육청 학생교육원 남해분원)

운영지원팀 ☎ 055-867-6260

 교학팀 ☎ 055-867-6290